Questions
ayuda
option
My Daypo

ERASED TEST, YOU MAY BE INTERESTED ON박물관으로의 초대

COMMENTS STATISTICS RECORDS
TAKE THE TEST
Title of test:
박물관으로의 초대

Description:
22. 1학기 기말고사

Author:
유시밤
(Other tests from this author)

Creation Date:
19/06/2022

Category:
Others

Number of questions: 31
Share the Test:
Facebook
Twitter
Whatsapp
Share the Test:
Facebook
Twitter
Whatsapp
Last comments
No comments about this test.
Content:
관람객에게 작품명, 설명 등을 최초로 제공한 르네상스 시대 대표 미술관은?.
신화, 성서를 자기 마음대로 각색해서 그리는 화가 시인은?.
작가가 수녀 납치 후 두 명의 아들을 낳았는데, 그것을 그린 것으로 추정되는 작품은? 필리포리포 - 성모자와 두천사 필리포리포리 - 성모자와 두천사 필라테스 - 성모자와 두천사 필리포리포 - 두천사와 성모자.
500종의 식물, 150종의 꽃이 그려져 있으며 미의 여신 비너스를 화면 중앙에 설정하고, 좌측에는 헤르메스, 세 명의 여신 중 한 명은 큐피트 화살 처맞고 헤르메스한테 반하고, 우측엔 제피로스가 짝사랑하는 대지의 신 납치 중인 작품은? 보티첼리 - 프리마베라(봄) 보티젤리 - 프리마베라(봄) 보티첼리 - 프리마돈나(봄) 이승기 - 되돌리다.
달걀 노른자와 아교를 섞은 불투명 안료를 사용하는 화법으로 유화 질감과 수채화 질감의 중간 질감을 내며, 유화 물감보단 유연성이 떨어지고 두껍게 칠하거나 휘어서 보관하면 균열이 생기기 쉬운 것은? (수업시간에 언급 X).
메디치 가문의 로렌초 디 피에르프란체스코를 위해 그린 것을 추정되는 작품은?.
서풍의 신 제피로스와 그의 연인 클로리스가 있는데, 제피로스는 비너스를 향해 바람을 일으켜 그녀를 해안으로 이끌고, 계절의 여신 호라이가 외투를 들고 비너스를 맞이하고 있는 작품은? 보티첼리 - 비너스의 탄생 보티첼리 - 비너스의 죽음 보티첼리 - 프리마베라(봄) 보티첼리 - 프리마베라(여름).
작품 수태고지에서 돌을 쌓아올린 건축물의 외벽을 이 기법을 사용해서 표현하였는데, 한 차원의 벽면을 이 차원적으로 표시한 이 기법은 무엇인가?.
임신 사실을 알려준다는 작품으로, 투시원근법과 대기원근법을 잘 표현되어있다. 피렌체의 산 바르톨로메오 아 올리베토 교회의 제단화로서 그려진 작품은?.
마리아의 뒤틀린 자세와 여성임에도 양팔이 불거진 근육을 표현한 것에서 이 작가의 조형성을 강조한 표현기법을 여실히 드러내고 있는 작품은? 미켈란젤로 - 톤니돈도 미켈란젤로 - 돈니톤도 미켈란젤로 - 돈도톤니 미켈란젤로 - 톤도돈니.
근대 누드화의 원형, 그 누구도 능가할 수 없는 육체의 아름다움을 묘사하였다. 화면 구석에는 두 명의 하녀가 있는데, 한 하녀를 무릎을 꿇고 옷장에서 무언가를 찾고 있다. 주인공인 여인의 비너스가 아닌 베네치아의 한 귀족으로, 몸치장을 하려고 기다리는 중이다. 이 작품은 무엇인가? 티라노 - 베네치아의 비너스 티치아도 - 우르비노의 비너스 티치아노 - 우르비노의 비너스 티치아도 - 우르비노의 비너스.
14세기 이탈리에서 시작되어 16세기 유럽 전역을 풍미하며 정점에 이르렀던 미술 경향, 기본적으로 문화적, 미술적 재흥을 의미했으며 ,특히 그리스 로마 문화를 희생시키려는 의식적인 운동이었다. 이게 무슨 미술인가?.
르세상스 초 작품으로 산타마리아노벨라 성당에 있는 벽화로, 최초 원근법을 사용한 가상공간을 창출함으로써 회화의 새로운 장을 개척한 작품은? 마사초의 섬 삼위일체 마삼초의 성 삼위일체 미사초의 성 삼위일체 마사초의 성 삼위일체.
지하1층 지상6층의 박물관 건물은 두 개의 건물이 하나로 연결된 듯 이어지는 외관으로 이루어져 있으며, '역사의 길'을 중심으로 6개의 상설 전시관이 운영되고 있는 야무진 박물관은?.
법령에 의해 국가적인 보물로 지정된 최상급 유물. 보물에 해당하는 문화재중 역사적, 학술적, 예술적 가치가 큰 것. 제작연도가 오래되고 특히 그 시대에 대표적인 것이나, 형태, 품질, 용도가 현저히 특이한 것을 뭐라고하는가!.
유형문화재로 학술적, 예술적 가치가 높은 문화재.
이 친구가 한반도에 나타난 것은 기원전 5천년 무렵이다. 끝부분이 V자형이기 때문에 땅에 흙을 파서 꽂아 사용하는 이 친구는 신석기 문화의 대표적인 토기이다. 이 친구는? 덧무늬 토기 빗살무늬 토기 미송리식 토기 민무늬 토기.
이 친구는 신라시대에 만들어졌는데, 1500여년전에 만들어진 작품이라고는 믿겨지지 않을 만큼 섬세하게 갑옷과 관모를 쓴 형태를 잘 묘사 하였고, 말을 탄 사람을 형상화한 조각 작품처럼 보이지만 사실 주전자다 이 친구가 무엇인가.
신라시대 가장 큰 무덤은 경주에 있는 황남대총이다. 거기서 나온 순금으로 만든 금관 중 가장 오래된 금관으로, 움직일 때 마다 떨리는 떨잎 장식 등 화려하고 아름다운 왕관. 장례용으로 특별히 제작된 것으로 보인다.
신라의 황금문화와 최고의 금속 공예기술을 사용한 것으로, 관테위에 세 개의 나뭇가지 모양의 장식과 두 개의 사슴뿔 모양의 장식을 붙여 세운 신라시대 금관은?.
17개의 다른 무늬를 새겨 넣은 신라시대의 허리띠 드리개는?.
상감청자의 일종으로 볼 수 있으나, 고려청자로서는 드물게 다양한 기교를 부렸다. 뚜겅은 둥근 윤대 위에 칠보(원을 교차시켜 꽃 모양을 만든 것)문을 투각(구멍) 한 구형을 얹은 형식이다. 이 친구는 누구니.
허리가 가늘어 여성적인 느낌이 들지만 측면에서 보면 상승하는 힘이 넘쳐나고 있음을 볼 수 있다. S자형의 곡선이 절묘한 조화를 이루면서 변화무쌍한 흐름을 나타내며 태양과 초승달을 결합한 특이한 형식의 일월식관을 착용하고 보살이 중생을 구원하기 위해 고민하는 자세를 취하고 있는 친구는?.
균형 잡힌 신체 표현과 자연스러우면서도 입체적으로 처리된 옷주름, 분명하게 조각된 눈코입의 표현은 정교하게 다듬어진 조각품으로서의 완벽한 주조 기술을 보여준다. 삼면이 각각 둥근 산 모양을 이루는 관을 쓰고 있어 '삼산관반가사유상'으로도 불리는 친구는?.
경천사 터에 있던 것을 일본인(다나카 미쓰아키)이 불법으로 해체하여 일본으로 가져갔다가 일제 강점기가 끝나기 전에 경복궁에 버림. 국립 중앙 박물관 개관 때 새롭게 전시됨! 원나라의 영향을 많이 받은 특수형의 석탑으로 ?자형의 사면 돌출형의 평면가 다포식 조영, 조각사적인 친연성 등이 그 이유가 되고 있다. 부재세부의 조각은 기단, 탑신부 할 것 없이 전면에 가득 차 있는데, 이들 조식은 장려하고 변화가 많으며 전체의 균형 또한 우미하여 고려시대 석조탑파 중 가장 특이하고도 정련한 기교를 보이고 있다. 이 친구는?.
손기정이 베를린올림픽 마라톤 경기에서 우승한 기념으로 받은 그리스의 청동제 투구, 당시 우승자인 손기정에게 전달되지 못해 베를린 박물관에 보관되어 왔다가 베를린올림필 개최 50주년을 기념하여 손기정에게 전달 되었다.
고려불화! 전세계적으로 46점 뿐! 일본에 있는 고미술업자로부터 25억여원에 사들여 박물관에 기증.
신라 진흥왕이 북한산 남쪽 꼭대기에 세운 순수비. 진흥왕이 553년 백제로부터 한강 하류 지역을 빼앗은 뒤 555년 서울 북한산을 순행하고 강역을 확정한 뒤 이를 기념하여 세운 비로 보인다. 이게 그래서 뭐여.
25엽의 화첩으로 종이 바탕에 수묵과 옅은 채색으로 그린 그림. 인물의 표현은 딱딱하고 각진 철선묘와 정두서미묘를사용하였다. 조선시대 전형적인 서민상을 표출한 점이라든가 등장인물들의 사실적이고 해학에 넘치는 동작의 묘사등 풍속화가로서 탁월한 기량이 보임. '벼타작'의 경우 왼쪽 부분에는 일꾼들이 볏단을 메어치는 장면, 오른쪽 부분에는 이를 감독하는 마름을 그려 넣어 풍자성이 돋보인다.
처음에 붓을 세게 내려 긋고 서서히 쥐꼬리와 같이 가늘게 선을 긋는 법.
조선과 만주 일부를 그린 대형 조선전도로 만주를 포함하여 그린 것으로 보아 지리학자인 정상기가 그린 동국지도를 원본으로 하여 그린 지도로 알려져 있다. 정상기가 고안한 축척법인 백리척을 사용했기 때문에 정확도가 높은편이다.
Report abuse Consent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