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s
ayuda
option
My Daypo

ERASED TEST, YOU MAY BE INTERESTED ON정보처리산업기사모의지필평가-1

COMMENTS STATISTICS RECORDS
TAKE THE TEST
Title of test:
정보처리산업기사모의지필평가-1

Description:
정보처리산업기사과정형평가대비

Author:
geenie1192
(Other tests from this author)

Creation Date:
13/08/2022

Category:
Computers

Number of questions: 40
Share the Test:
Facebook
Twitter
Whatsapp
Share the Test:
Facebook
Twitter
Whatsapp
Last comments
No comments about this test.
Content:
<문> 내용이 옳으면 O표, 틀리면 X표를 선택하세요. [ 휴리스틱 평가는 사용성에 대한 문제를 찾아내기 위한 사용성 공학 방법으로 전문가에 의해 이론과 경험을 근거로 하여 일련의 규칙들을 만들어 놓고 평가 대상이 그러한 규칙들을 얼마나 잘 지키고 있는가를 확인하는 평가방법을 말한다. ] O X.
<문> 인터프리터 언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Javascript Python Java Ruby .
<문> 애플리케이션 배포단위 방식이 아닌 것은? Jar war ear zip.
<문> 형상관리의 범위에 포함되지 않는 것은? 신규 프로젝트 및 보완 개발 업무시스템의 운영 사용자 파일 관리 출입 일지.
<문> C 프로그램에서 가장 큰 바이트를 차지하는 자료형은? ( ) flaot long char double.
<문> 반복문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 for while do~while switch.
<문> a + (b * c)를 후위 표기법 표현으로 올바른 것은? ( ) +a*bc abc*+ a+(b*c) abc+*.
<문> 연산자 우선 순위가 가장 높은 것은? ( ) () ! * <.
<문> 리눅스 명령어 중에서 파일의 내용을 출력하는 것은? ( ) mkdir pwd cat tar.
<문> 리눅스에서 물리적 장치 제어를 위한 파일을 보관하는 디렉터리는? ( ) etc boot var dev.
<문> 코드 인스펙션의 정규 표현식에서 메타 문자와 의미를 올바르게 연결하시오 [] $ [^].
<문> 데이터베이스의 특징과 내용으로 올바르게 연결하시오 데이터 무결성 데이터 일관성 데이터 보완성.
<문> ERD의 구성요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 형태(Type) 개체(Entity) 속성(Attribute) 관계(Relationship).
<문> 다음 ERD 관계 표식의 의미? ( ) 1 : 1 관계 1 : m 관계 n : m 1 : 0 관계.
<문> OSI 7 계층에서 네트워크 계층에 해당하는 장비는? ( ) 허브 브리지 라우터 UDP.
<문> 다음 UI(User Interface) 자연어 유저 인터페이스는? ( ) CLI GUI NUI KUI.
<문> 웹(Web)의 3요소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 웹 구현성 웹 표준 웹 접근성 웹 호환성.
<문> 웹 서버의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는 것은? ( ) HTML 문서(웹 페이지)를 클라이언트로 전달 HTML 문서(웹 페이지)에는 그림, CSS, 자바스크립트가 포함 콘텐츠 제공뿐 아니라 클라이언트로부터 콘텐츠를 전달 받는다. 웹 서버의 대표적인 종류로는 파이어폭스, 크롬, IE 등이 있다.
<문> HTML의 태그와 기능을 올바르게 연결하시오. <html>...</html> <title>...</titlel> <body>...</body>.
<문> 다음 내용이 옳으면 O, 틀리면 X표 [ 테스트 자동화란 사람이 하던 반복적 테스트 절차를 자동화 도구를 활용하여 준비, 구현, 수행, 분석 등을 스크립트 형태로 구현함으로써, 시간과 인력 투입의 부담을 최대화한다. ] O X.
<문> 테스트 도구의 장점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 테스트 데이터의 재입력과 재구성 같은 반복 작업의 자동화를 통하여 테스트 인력과 시간을 최소화한다. 향상된 요구사항 정의, 성능 및 스트레스 테스트, 품질 측정을 최적화한다. 빌드확인, 회귀, 다중 플랫폼 호환성, 소프트웨어 구성, 기본 테스트 등의 향상된 테스트 품질을 보장한다. 초기에 프로세스 적용에 대한 시간, 비용, 노력에 대한 추가 투자가 필요하다.
<문> 데이터베이스의 다중 테이블 검색 방법에 대한 내용을 올바르게 연결하시오. 조인 서브쿼리 집합연산.
<문> 다음에서 DDL에 해당하지 않는 명령어는? ( ) CREATE ALTER DROP DELETE.
<문> 다음에서 DML에 해당하지 않는 명령어는? ( ) SELECT UPDATE INSERT REVOKE.
<문> 테이블 생성에서 테이블의 기본 키를 정의하는 것은? ( ) PRIMARY KEY FOREIGN KEY UNIQUE CHECK KEY.
<문> 가장 빠른 방법으로 제품의 전반적인 컨셉과 흐름을 잘 보여주며, 보는 사람들이 최종 제품에 대한 기대를 갖지 않고 더 자유롭게 의견을 개진하면서 발전시킬 수 있는 방법은? () 페이퍼 프로토타입 휴리스틱 평가 선호도 평가 성능 (Performance) 평가.
<문> 프로토타이핑 작성 체크 리스트에서 전반적인 사용자 경험 시나리오를 확인받고자 할 때 진행하는 것은? ( ) 유저시나리오 사이트맵 와이어프레임 플로우챠트.
<문> 입출력 장치를 매개로 디지털 시스템과 사람이 주고 받는 일련의 의사소통 과정은 무엇인가? ( ) 프로토타입 인터렉션 와이어프레임 사용자 중심 디자인.
<문> 사용성 테스트에서 사용성 테스트의 시작, 끝, 지속 시간을 기록하는 사람은? ( ) 테스트 진행자 기록담당자 시간기록담당자 테스트 관찰자.
<문> 인터페이스, 즉 정보기기나 소프트웨어의 화면 등 사람과 접하는 면을 설계하고 디자인하는 것을 의미하는 것은? ( ) 그래픽 사용자 인터페이스 이벤트 디자인 UX 디자인 UI 디자인.
<문> 형상관리 시스템에서 공식적으로 검토되고 협의되어 향후 기준이 되는 형상항목의 집합체를 의미한다. .
<문> 다음 C프로그램에서 입력한 수가 2, 4를 입력하였다면 그 결과값은 얼마인가? #include <stdio.h> main(void) { int a, b; int j; printf(“두개의 정수를 입력하세요 : ”); scanf(“%d %d”, &a, &b); j = a > b ? a : b; printf(“%d”, j); }.
<문> 다음 괄호 ( )안에 알맞은 용어를 쓰시오. [ ( )이란, 상위 수준 그룹의 모든 특성을 하위 수준 그룹이 이어받아 재사용 또는 확장하는 특성을 의미한다. ] .
<문> 다음 괄호 ( )안에 공통적으로 들어갈 알맞은 용어를 쓰시오. [ ( )(은)는 물리적인 리소스들을 사용자에게 하나로 보이게 하거나, 반대로 하나의 물리적인 리소스를 여러 개로 보이게 하는 것을 의미한다. 대부분의 서버는 용량의 20% 정도만을 사용하는데, ( )(은)는 서버의 가동률을 60~70% 이상으로 올릴 수 있다. ].
<문> 다음 설명으로 알맞은 용어를 쓰시오. ( ) [ 기획 단계에서 페이지 레이아웃이나 화면 이동, 구성요소에 대한 내용을 기술한 문서이다. ].
<문> HTML의 레이아웃에서 아래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는 태그 위치를 쓰시오. ( ) [주로 개인정보 보호정책, 회사 주소 등을 작성한다.].
<문> 다음 설명하는 테스트 이름은 무엇인가? ( ) [비즈니스 사용자가 시스템 사용의 적절성 여부를 확인하는 테스트].
<문> 주민번호 뒷 자리를 입력하는 텍스트 필드라면 테이터 입력의 검증(Validation)은 무엇인지 2가지만 쓰시오.
<문> 학생(student) 테이블을 삭제하는 명령어를 쓰시오.
<문> 학생(student) 테이블에 학번(hakbun) 문자열(14) 필드(칼럼)을 추가하는 명령어를 괄호( ) 안에 완성하시오. [ () table student ( ) column hakbun char(14); ].
Report abuse Consent Terms of us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