Questions
ayuda
option
My Daypo

ERASED TEST, YOU MAY BE INTERESTED ON정보처리산업기사모의지필평가-2

COMMENTS STATISTICS RECORDS
TAKE THE TEST
Title of test:
정보처리산업기사모의지필평가-2

Description:
정보처리산업기사대비

Author:
ALERT / ADD
(Other tests from this author)

Creation Date:
14/08/2022

Category:
Others

Number of questions: 40
Share the Test:
Facebook
Twitter
Whatsapp
Share the Test:
Facebook
Twitter
Whatsapp
Last comments
No comments about this test.
Content:
<문> 다음 내용이 옳으면 O표, 틀리면 X표하세요. [ Byte Code 언어는 JRE, CLI 환경에서 실행될 때 기계어로 변환되며, 컴파일 언어에 비해 빌드 과정이 빠르다. ] O X.
<문>컴파일 언어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 C++ Python Visual Basic COBOL.
<문>애플리케이션 배포단위인 war의 웹 컨테이너에 배포되는 형식이 아닌 것은? ( ) Servlet jar web.xml zip.
<문>형상관리 시스템의 용어로서 형상관리 대상이 되는 항목을 의미하는 것은?() Configuration Management Configuration Item Baseline Migration.
<문>리소스 유형별 배포 방식에 대한 설명으로 리소스 유형과 배포방식을 올바르게 연결하시오. 라이브러리 공통 코드 환경설정 파일.
<문>10진수 9를 2진수로 표현하면? ( ).
<문>명령어 실행단계는? ( ) Fetch->Decode->Write Back->Excute Excute->Fetch->Decode->Write Back Decode->Fetch->Write Back->Excute Fetch->Decode->Excute->Write Back.
<문>a + (b * c)를 중위 표기법 표현으로 올바른 것은? ( ) +a*bc abc*+ a+(b*c) abc+*.
<문>연산자 우선 순위가 가장 높은 것은? ( ) [ ] ++ * &.
<문>리눅스 명령어 중 현재 작업 디렉터리를 나타내는 명령어는? ( ) mkdir pwd cat tar.
<문>리눅스 명령어 chmod 755 a.c 라고 하였을 경우에 a.c 파일에 대한 그룹의 권한은 무엇인가 ? ( ) rwx -wx r-x r--.
<문> 파일 시스템에서 자료를 파일로 저장할 때, 순서대로 저장하거나 색인을 두어서 순서에 관계없이 처리할 수 있는 파일처리 방법이다. 색인을 통하여 파일을 저장하면 파일의 검색이 빠르고 간편해지는 방식은? ( ) ISAM VSAM CAM PAM.
<문>다음 설명 내용의 데이터베이스 시스템은? ( ) [데이터의 구조를 네트워크상의 망상 형태로 논리적으로 표현한 데이터 모델이다. 트리구조나 계층형 데이터베이스보다는 유연하지만 설계가 복잡한 단점이 있다] 계층형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망형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객체 관계형 데이터베이스 관리시스템 .
<문> 데이터베이스 기본 연산에서 CRUD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 ) Create Read Update Drop.
<문>다음 SQL 명령문의 의미는? ( ) [ DELETE FROM student WHERE 주소='서울특별시'; ] student 테이블에서 주소가 ‘서울특별시’인 레코드를 삭제하라. student 테이블에서 주소가 ‘서울특별시’인 테이블을 삭제하라. student 테이블에서 주소가 ‘서울특별시’인 레코드를 삽입하라. student 테이블에서 주소가 ‘서울특별시’인 레코드를 수정하라.
<문>다음 화면 설계 도구에 해당되지 않는 것은? ( ) 엑셀 스토리보드 와이어프레임 목업.
<문> 설계 단계에서 사이트를 구성하는 처리 내용이나 메뉴의 구조를 표현함으로써 사이트의 구조를 파악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을 무엇이라고 하는가? ( ) 유용성 웹 접근성 사이트맵 웹 호환성.
<문>유스케이스의 설명으로 적절하지 않는 것은? ( ) 통합 업무에 대한 통합적인 기능을 수행할 수 있도록 표현 사용자 측면에서의 요구사항이며 주로 기능 개선에 대한 내용 사용자가 원하는 목표를 위하여 시스템에서 수행해야 하는 내용을 기술 사용자에게 있어 외부 시스템이나 서브 시스템과의 의사소통 수단으로 사용.
<문>HTML의 태그와 기능을 올바르게 연결하시오. ul ol rowspan.
<문>다음 내용이 옳으면 ○표, 틀리면 X표에 해당하는 번호를 선택하여 쓰시오. ( ) [ 형상 식별은 소프트웨어 형상 항목에 대해 식별하고 고유한 이름을 부여하는 활동으로, 식별자 항목을 정의하고 세부 내용을 파악하여 식별한다. ] O X.
<문>단위테스트 기법 중에서 Mock테스트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단위 테스트 시 Mock 객체를 사용하여 테스트하는 기법을 말한다. 특정 기능 또는 모듈에 대한 응답 결과를 미리 정의해 놓고 테스트한다. 특정 모듈이나 기능이 완벽히 개발 완료되어야 테스트를 진행할 수 있다. 테스트 전용 객체를 테스트 더블(Test Double)이라 부른다.
<문>데이터베이스의 DDL 대상과 오브젝트 유형에 대한 내용을 올바르게 연결하시오. 스키마 테이블 뷰.
<문>다음의 SQL문의 의미로 올바른 것은? ( ) [ SELECT * FROM salaries WHERE 사번 = 1001; ] salaries 테이블에서 사번이 ‘1001’인 모든 레코드를 삭제하라. salaries 테이블에서 사번이 ‘1001’인 모든 레코드를 조회하라. salaries 테이블에서 사번이 ‘1001’인 모든 레코드를 수정하라. salaries 테이블에서 사번이 ‘1001’인 모든 레코드를 삽입하라.
<문>salaries 테이블에서 사번이 ‘1001’인 사원에서 대하여 급여를 2,000,000으로 수정하는 SQL문은? ( ) UPDATE salaries SET 급여 = 2000000 WHERE 사번=‘1001’; UPDATE SET 급여 = 2000000 salaries WHERE 사번=‘1001’; UPDATE SET 급여 = 2000000 WHERE 사번=‘1001’ salaries ; UPDATE salaries WHERE 사번=‘1001’ SET 급여 = 2000000;.
<문>학생(student) 테이블에 전공이 ‘컴퓨터공학과’인 모든 레코드를 삭제하는 명령어는? ( ) student delete from WHERE 전공=‘컴퓨터공학과’; delete student from WHERE 전공=‘컴퓨터공학과’; delete from student WHERE 전공=‘컴퓨터공학과’; delete from WHERE 전공=‘컴퓨터공학과’ student;.
<문>개발 마지막 단계에서 각 제품이나 서비스의 태스크들이 지닌 장단점을 파악하기 위해 실행하는 평가방법은? ( ) 페이퍼 프로토타입 휴리스틱 평가 선호도 평가 성능 (Performance) 평가.
<문> 심층인터뷰, 포커스 그룹 인터뷰, 맥락적 인터뷰에 대한 설명으로 바르지 않은 것은? ( ) 인터뷰 대상자 및 조사자들이 서비스가 이루어지는 사회적이고 물리적인 환경에 대해 이해할 수 있도록 돕는 방법이다. 인터뷰 기법은 자칫 잊어버릴 수 있는 특별한 세부사항과 같은 것들을 더 잘 기억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는 단점이 있다. '맥락 인터뷰’는 타겟 사용자의 핵심 특성과 이슈를 명확하게 알아내기 위해 인터뷰 대상자 샘플을 어떻게 선정하느냐가 중요하다. 심층인터뷰, 포커스 그룹 인터뷰는 사용성 테스트 기법의 일종이다.
<문>사용성 테스트에서 사용성 테스트 과정의 모든 행위를 녹화하는 사람은? ( ) 테스트 진행자 기록담당자 비디오녹화담당자 테스트 관찰자.
<문>사용성 테스트 계획서 주요 항목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 계획서 버전 이력 대상제품 스크립트와 시나리오 결과보고서 날짜.
<문>다음 형상관리 용어에 대한 설명으로 알맞은 용어를 쓰시오. ( ) [ 관리 대상을 형상관리 시스템으로 일괄 전송하여 압축, 암호화한 후에 저장, 관리하는 저장 공간을 의미한다. 일반적으로 업무 또는 디렉터리 단위로 구성된다. ].
<문> 다음 C프로그램의 결과값은? --------------------------------------------------------------------------------------- #include <stdio.h> main(void) { int i; int sum=0; for (i = 1; i < 10; i =i+2) sum = sum + i; printf("%d", sum); }.
<문> 다음 괄호 ( )안에 알맞은 용어를 쓰시오. [ ( )(은)는 복잡한 문제의 본질을 이해하기 위해 세부 사항은 배제하고 중요한 부분을 중심으로 간략화하는 기법이다. ].
<문>다음 괄호 ( )안에 들어갈 알맞은 용어를 쓰시오. ( ) [ C++에 비해 단순하고 분산 환경 및 보안성을 지원한다. ( )언어는 컴파일을 거쳐야 하며, 컴파일을 통해 생성된 class 파일을 가상 머신을 통해 실행하여야 한다. ].
<문>다음 설명으로 알맞은 용어를 쓰시오. ( ) [ 와이어프레임의 내용에 디스크립션 등을 포함한 설계 문서이다. ].
<문>HTML의 레이아웃에서 아래의 내용이 포함되어야 하는 태그 위치를 쓰시오. ( ) [ 해당 페이지의 헤더 영역을 지정하고 주로 로고나 회사명, 사이트 맵, 로그인/회원가입 버튼, 검색 버튼 등이 위치한다. ].
<문>다음 괄호( )안에 알맞은 용어는? ( ) [ ( )의 주요 기능은 형상을 식별하고 관리하는 데 있다. 형상 식별, 버전 관리, 변경, 통제, 형상 감시, 상태 보고 등의 활동을 말한다. ].
<문>서비스 센터에서 근무하고 있는 김한국 대리는 오전 10시에서 11시 사이에 서비스 요청을 25건을 접수 받아서 15건을 처리하였다면 처리량(Throughtput)은 몇 %인지 계산식과 결과를 쓰세요.
<문>학생(student) 테이블에서 이름에 ‘a’ 자 들어 있는 모든 학생을 조회하는 SQL 명령문을 괄호( ) 안에 완성하시오. [ select * from student ( ) 이름 ( ) ; ].
<문>학생(student) 테이블에 학번 필드(칼럼)를 char(10)으로 수정하는 명령어를 괄호( ) 안에 완성하시오. [ ( ) table student ( ) (학번 char(14)); ].
<문> 사용성 테스트 기법의 종류에 해당하지 않는 것은? ( ) 휴리스틱 평가 페이퍼 프로토타입 온라인 설문 체크리스트 평가.
Report abuse Consent Terms of use